728x90
반응형
Variable 연습
public class A_Variable {
//변수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
public void noVariable() {
System.out.println(2 * 3.141592653589793 * 10);
System.out.println(3.14159265358973 * 10 * 10);
System.out.println(3.141592653589793 * 10 * 10 * 20);
System.out.println(4 * 3.141592653589793 * 10 * 10);
}
//변수를 사용한 경우
public void usingVariable() {
double pi = 3.141592653589793; // 원주율
int r = 10; // 반지름
int h = 20; // 높이
System.out.println("변수를 사용한 경우");
System.out.println(2 * pi * r); // 원의 둘레 : 2 * 원주율 * 반지름
System.out.println(pi * r * r); // 원의 넓이 : 원주율 * 반지름 * 반지름
System.out.println(pi * r * r * h); // 원기둥의 부피 : 원주율 * 반지름 * 반지름 * 높이
System.out.println(4 * pi * r * r); // 구의 겉넓이 : 4 * 원주율 * 반지름 * 반지름
}
}
/* 변수 사용의 장점
* 1. 값에 의미를 부여 할 수 있다.
* 2. 가독성이 좋아진다.
* 3. 재사용성이 좋아진다.
* 4. 유지보수가 좋다.
*/
728x90
반응형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canner -2 (0) | 2023.12.15 |
---|---|
Scanner -1 (0) | 2023.12.14 |
변수 (Variable) -2 (0) | 2023.12.13 |
Eclips 활용 - MethodCall (0) | 2023.12.11 |
CMD창을 활용한 JAVA 맛보기 Hello World :-) (0) | 2023.12.11 |